2012년 10월에 활동을 시작한 '자유광장 소셜네트워킹 서포터즈 2기'가 2013년 2월 15일 제4차 컨테스트 및 수료식을 끝으로 활동을 마쳤어요. :)
 
'튀는 아이디어, 기발한 상상력으로 시장경제를 마케팅하라!' 는 슬로건 아래 딱딱하고 어려운 경제 이야기를 참신하고 재미있는 콘텐츠로 풀어내고 홍보하기 위해 모인 자소서 2기가 드디어 마지막 콘테스트와 수료식, 시상식을 가졌답니다.
 

 

 

 

4차 콘테스트에서는 4개월동안 늘어난 실력을 바탕으로 3차 콘테스트때 들은 한국경제연구원 송원근 박사님의 '자본주의 4.0과 장하준이 말하지 않은 23가지' 강연 주제로 콘텐츠를 제작했는데요. 그동안 키워온 경제지식을 바탕으로 모든 조에서 다양하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선보였습니다.

 

 
 

 

 

복지강국으로만 알고있었던 스웨덴이 복지가 아닌 개방경제와 수출을 통해 성장을 이뤄냈다는 내용을 담고 있는 칼럼서부터, '이기심과 도덕성'을 소재로 한 '상인들의 가게앞 눈치우기'와 '빵집사장님의 이기심' 등 재미있으면서도 유익한 컨텐츠를 만나 볼 수 있었습니다.

 


 

 
 
콘텐츠 발표와 서로의 컨텐츠에 대한 의견을 주고받는 시간을 마치고 수료식의 첫순서로 이승철 부회장님의 인사말씀이 있었습니다. 토크콘서트 때도 '따뜻한 시장경제'와 대학생들의 고민을 해결해주는 유익한 말씀을 많이 해주셨는데, 인사말씀 역시 앞으로의 삶에 있어서 도움과 격려가 되는 이야기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

 


 
 
 

콘테스트까지만 해도 이제 서포터즈로서의 활동이 끝난다는 실감이 들지 않았는데, 수료식이 막상 진행되자 그동안 정들었던 동기들과 헤어지는 것이 매우 아쉬웠습니다. 수료증 전달식에는 2기를 대표해서 기장 '장지웅'군이 부회장님으로부터 수료증을 받았습니다.


 

 
 

 

수료식에 이어 시상식에서는 콘텐츠부문, 소셜마케터부문, 종합부문으로 순으로 시상이 진행되었습니다. 먼저 콘텐츠부분에서는 우수상과 최우수상으로 나누어져 수상하였는데요, 최우수상에는 경제9조대 조(김태호, 안혜림, 이연란), 우수상에는 경제스타일 조(전영진, 조효인, 김수인, 정기훈)가 상을 받았습니다.
 
우수상 (마이클 샌델은 틀렸다 http://blog.naver.com/fkisupporter/40175655298 )
최우우상 (강북빵쟁이 http://blog.naver.com/fkisupporter/40178375155 )


 


 
 

소셜마케터부분에서도 우수상과 최우수상 수상이 있었고 우수상에는 전원석, 한은지, 임서영, 이은정학생이, 최우수상에는 김하민 학생이 상을 받았습니다.

 

 

 

 

시상식의 마지막 종합부문에서는 우수상, 최우수상, 대상 시상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우수상에는 장지웅, 성윤규, 이경원, 이주현 학생이, 최우수상에는 김소정 학생이 상장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영예의 대상에는 영상제작 능력자로 불리며 감각적이고 뛰어난 영상을 많이 제작해준 전영진 군이 상장을 받았습니다.
 
모두 하나가 되어 수상자들을 축하해주었으며, 더욱이 수상의 유무를 떠나 서로가 서로를 격려해주고 축하해주는 뜻깊은 자리였습니다.
 
여담이지만, 모든 수상자들은 전경련 허창수 회장님 명의의 상장 뿐만 아니라 장학금 또한 수상하였답니다. : )

 


 

 
 
자소서 활동은 단순한 대외활동이 아니라 많은 의미와 경험을 가져다주었습니다. 어려운 경제이슈에 대한 강연을 듣고 이를 재해석하여 콘텐츠로 만드는 과정을 통해서 경제와 친해질 수 있었고, 경제이슈관련 강의 이외에도 블로그형 글 작성법과 SNS트렌드 교육, 토크콘서트를 통해서 많은 것들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뿐만아니라 전국 30여개 대학의 다양한 전공을 가진 친구들을 만나 돈독한 관계로 발전하였답니다.
 
어떤 직업를 가지든 현재의 경제, 사회 이슈에 대해 아는 것은 중요하겠죠? 그래서 경제공부를 하려고 마음 먹지만 작심삼일이 되어 수포로 돌아가신 분들이 많을 텐데요. 저를 포함한 2기 친구들은 자소서 활동을 통해서 경제와 많이 친해질 수 있었습니다 :)
 
자소서 2기로서의 활동은 이렇게 임기가 끝났지만 앞으로가 진짜 시작이라고 생각해요. 곧 선발될 3기 분들이 2기보다 더욱 자유광장을 발전시키길 기대하며 앞으로도 자유광장과 자소서에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

 

 

- 자소서 2기 김소정 -

 

 

 

자유광장 글 더보기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신고
자유광장 - 유익하셨나요? 댓글과 추천 꾹 눌러주세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

이름 : 비밀번호 : URL:

비밀글



TAG
Posted by FKI자유광장 Trackback : 0 : 댓글

Best Blog 2015 티스토리 우수블로그
미디어 부문 선정

Blog Award 2014 Korea Blog Award
특별기관 부문 최우수상

& Award 2013 Winner 2013 & Award
blog & SNS 분야 최우수상